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해시
- QueryDSL
- Unity3d
- UnrealEngine
- Photon
- 알고리즘
- 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TIL
- 포톤
- 유클리드호제법
- 이분탐색
- 언리얼엔진
- c#
- 순열
- FSM
- 내일배움캠프
- 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
- Unity
- 문자열
- Inventory
- 구현
- C++
- BFS
- 프로그래머스
- Unity2D
- 유니티
- Firebase
- 워크플로
- 스택
- UE4
- unityui
Archives
- Today
- Total
개발 낙서장
Jackson 본문
Jackson
Jackson이란 객체와 JSON 간 변환을 도와주는 라이브러리이다.
Spring에서는 기본으로 해당 라이브러리를 제공해준다.
@Getter
public class Star {
String name;
int age;
public Star(String name, int age) {
this.name = name;
this.age = age;
}
public Star() {}
}
이런 객체가 있다고 해보자. 이름이 "KSJ", 나이가 28인 Star를 JSON으로 변환하면
{
"name":"KSJ",
"age":28
}
이런 형태로 뽑아질 것이고 이 JSON을 Star로 변환하면 Star("KSJ", 28)이 될 것이다.
직관적으로는 당연히 이렇게 되는 걸 알고 있지만 이걸 구현하는 것은 꽤 어려울 것이다. 필드 이름 별로 뽑아내서 데이터를 파싱해서 저장하거나 변환하고 어쩌구저쩌구.....
이걸 Jackson이 해결해준다!
ObjectMapper
Jackson 라이브러리의 클래스이다. 해당 클래스를 사용해 JSON String을 객체로 변환하거나 객체를 JSON String으로 변환할 수 있다.
1. Class to Json
Star star = new Star("Robbie", 95);
ObjectMapper objectMapper = new ObjectMapper(); // Jackson 라이브러리의 ObjectMapper
String json = objectMapper.writeValueAsString(star);
System.out.println("json = " + json);
2. Json to Class
String json = "{\"name\":\"Robbie\",\"age\":95}"; // JSON 타입의 String
ObjectMapper objectMapper = new ObjectMapper(); // Jackson 라이브러리의 ObjectMapper
Star star = objectMapper.readValue(json, Star.class);
System.out.println("star.getName() = " + star.getName());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데이터베이스(DB, DataBase) (0) | 2024.02.13 |
---|---|
[Spring] Filter 예외 처리 (0) | 2024.02.05 |
[Spring] 쿠키와 세션 (0) | 2024.01.25 |
Spring MVC (0) | 2024.01.18 |
Lombok - 롬복 (0) | 2024.01.18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