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Tags
- BFS
- 내일배움캠프
- 유니티
- 구현
- 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TIL
- Inventory
- 스택
- UnrealEngine
- Unity3d
- 언리얼엔진
- 워크플로
- UE4
- FSM
- Unity2D
- unityui
- 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
- c#
- Firebase
- 프로그래머스
- QueryDSL
- 해시
- 문자열
- 이분탐색
- Unity
- Photon
- 포톤
- C++
- 알고리즘
- 순열
- 유클리드호제법
Archives
- Today
- Total
개발 낙서장
[TIL] 내일배움캠프 30일차 - Filter 예외 처리, RESTFUL API 본문

오늘의 학습 키워드📚
Filter 예외 처리
[Spring] Filter 예외 처리
DispatcherSurvlet으로 넘어가면 Exception을 컨트롤하면서 예외 처리가 가능하지만 Filter 단에서는 해당 방식의 예외 처리가 불가능하다. 결국 예외를 핸들링하기 위해서는 예외를 처리하는 Filter를 만
dachomi97.tistory.com
RESTFUL API
- 동사보단 명사를, 단수보단 복수를
- /user/get/item/hello (X)
- /users/items (O)
- 마지막에 / 넣지 않기
- /users/ (X)
- /users (O)
- _ 대신 - 사용
- /restful_services (X)
- /restful-services (O)
- 대문자 사용하지 않기
- /users/userId (X)
- /users/user-id (O)
- 확장자 포함하지 않기(png, exe 등)
- /users/image.png (X)
- /users/images (O)
- 계층화하기
- /users/{userId}/{itemId} (X)
- /users/user-id/{userId}/item-id/{itemId} (O)
오늘의 회고💬
내가 짠 코드, 구현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연습을 해야 될 것 같다.
내가 짠 내 코드조차 논리적으로 설명하지 못할 거면 개발자가 될 수 없다. 그냥 코더다.
모든 코드를 내 손으로 구현할 수 있냐 없냐는 중요하지 않다(중요할 수도 있지만). 하지만 원리가 어떻고 어떤 흐름으로 어떻게 동작하고 여기서 이렇게 바꾸면 어떻게 되고 이런 건 반드시 알아야 한다.
그리고 항상 의심하고 다른 생각을 갖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.
모르는 부분을 검색해서 '아 이렇게 되는 구나'가 아니라 '그럼 이렇게 하면 어떻게 될까?' 라던가 '여긴 왜 이렇게 쓴 거지?' 라는 생각이 개발자로서 가장 중요한 것 같다.
내가 지금까지 개발자로 취업하지 못한 건 아마 이런 사고가 부족해서가 아닐까 싶다.
내일의 계획📜
이제 개인 과제는 거의 마무리가 됐다. 정말 어려웠던 스프링 시큐리티였지만 그래도 최대한 이해하고자 노력하니 어느정도의 원리와 흐름이 살짝은 이해가 가기 시작했다.
후딱 마무리하자!
'Java > Spart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IL] 내일배움캠프 32일차 (0) | 2024.02.07 |
---|---|
[TIL] 내일배움캠프 31일차 - 개인 과제 완성 (0) | 2024.02.06 |
[TIL] 내일배움캠프 29일차 - JWT 로그인 인증 (0) | 2024.02.02 |
[TIL] 내일배움캠프 28일차 (0) | 2024.02.01 |
[TIL] 내일배움캠프 27일차 - 스웨거 (0) | 2024.01.3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