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스택
- 문자열
- FSM
- 포톤
- Firebase
- UnrealEngine
- 해시
- 유클리드호제법
- 순열
- Photon
- c#
- Inventory
- 구현
- 유니티
- Unity
- 프로그래머스
- QueryDSL
- BFS
- Unity2D
- 언리얼엔진
- 알고리즘
- C++
- 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
- Unity3d
- 워크플로
- 내일배움캠프
- UE4
- unityui
- 이분탐색
- 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TIL
Archives
- Today
- Total
개발 낙서장
[TIL] 내일배움캠프 24일차 - 필터 본문
오늘의 학습 키워드📚
필터
- Web 애플리케이션에서 관리되는 영역으로 Client로 부터 오는 요청과 응답에 대해 최초/최종 단계의 위치이며 이를 통해 요청과 응답의 정보를 변경하거나 부가적인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.
- 주로 범용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작업들, 예를들어 로깅 및 보안 처리에 활용한다.
- 또한 인증, 인가와 관련된 로직들을 처리할 수도 있다.
- Filter를 사용하면 인증, 인가와 관련된 로직을 비즈니스 로직과 분리하여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
Filter를 구현한 프로젝트에서는 요청이 들어오면 가장 먼저 Filter에서 처리하고, 과정을 거쳐 처리된 응답은 반드시 Filter를 거쳐 나가게 된다.
필터는 여러 개가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필터끼리 서로 넘겨줄 수 있는데 이것을 Filter Chain이라고 한다.
doChain 메소드를 통해 넘겨줄 수 있다.
오늘의 회고💬
정말 어렵다... 저번에도 어려웠지만 더 어렵다......
역시나 이번에도 너무 이해하려하지 말고 느낌만 파악하는 정도로 넘어가야겠다.
나중에 제대로 다뤄도 늦지 않다.
내일의 계획📜
주말이다. 주말인데 강의를 들어야 한다😂
'Java > Spart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IL] 내일배움캠프 26일차 - Entity 연관 관계 (0) | 2024.01.30 |
---|---|
[TIL] 내일배움캠프 25일차 - GET, POST (0) | 2024.01.29 |
[TIL] 내일배움캠프 23일차 - 쿠키와 세션 (0) | 2024.01.25 |
[TIL] 내일배움캠프 22일차 - Response Entity - (0) | 2024.01.24 |
[TIL] 내일배움캠프 21일차 - Spring 개인과제 - (0) | 2024.01.23 |
Comments